오래된 라디오를 고쳐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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빈티지 라디오에 생명을 불어넣는 것은 재미있고 쉽습니다!
아마도 당신은 부모님이 크기를 줄이는 것을 도우면서 다락방을 뒤지다가 몇 년 전에 숨겨져 있던 오래된 나무 튜브 라디오를 발견했을 것입니다. 또는 수년 동안 거실의 중심이었던 조부모의 소중한 튜브 콘솔(지금은 가족 가보)을 물려받았을 수도 있습니다. 오늘날의 기준으로 볼 때 오래된 것이지만 이 오래된 진공관 라디오는 거의 항상 다시 살아날 수 있으며 수신할 방송이 여전히 많이 있습니다! 말할 것도 없이, 그것들은 매우 고급스러워 보이고 몇몇 현대 전자 제품과 견줄 수 있는 존재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빈티지 라디오를 수리하는 것은 다른 많은 유형의 장비를 수리하는 것과 약간 다릅니다. 전자 분야 전체가 처음 만들어졌을 때만 발명되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여전히 이 모든 새로운 기술의 기초가 되는 공학과 물리학을 배우고 있었습니다.
경쟁 표준이 나타났다가는 도중에 떨어졌고, 몇 년 사이에 엄청난 발전이 이루어졌습니다. 일부 악랄한 특허 전쟁은 말할 것도 없고, 이 모든 것은 동일한 무선 장치가 없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라디오는 수십 년 동안 홈 엔터테인먼트의 유일한 수단이었기 때문에 프로세스를 진행하는 데 도움이 되는 많은 서비스 정보가 있으며 성공적인 수리 후 역사의 한 조각이 다시 살아나는 느낌만큼 좋은 것은 없습니다. 직업.
일련의 기사를 통해 나는 1937년 DeWald Model 618 빈티지 라디오의 상태 평가, 복원 작업 수행, 서비스가 완료된 후 성능 정렬 및 확인과 같이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 전기 복원을 수행할 것입니다. 이 첫 번째 기사에서는 상태를 판단하기 위해 오래된 라디오에서 무엇을 찾아야 하는지에 대한 몇 가지 팁을 다루고 어떤 작업을 수행해야 하는지 확인하기 위해 내부를 완전히 검사합니다.
첫째, 짧은 역사 수업
진공관은 열이온 방출 원리에 따라 작동하며, 진공에서 백색으로 가열된 특정 금속이 전자를 방출합니다. 그런 다음 이러한 전자의 흐름은 튜브의 내부 요소에 배치된 전하에 의해 제어될 수 있습니다. 최초의 실용적인 진공관은 증폭이 가능한 세계 최초의 3극관인 "Audion"을 개발한 Lee DeForest가 1907년에 발명했습니다. 이것은 라디오 시대를 열었지만 약 20년 후에야 비로소 라디오가 마침내 연구실을 떠나 소비자의 집에 도착했습니다.
여러 컨트롤이 있는 초기 라디오 Barawick Five (Popular Mechanics, 1926년 11월).
그럼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라디오는 작동에 필요한 고전압을 전달하기 위해 자주 교체해야 하는 값비싼 배터리 스택으로 작동했습니다. 1920년대 말에 라디오가 폭발하여 대중 시장 지위를 획득한 것은 미국의 광범위한 전기화와 DC 대신 AC 전원으로 가열될 수 있는 튜브의 개발이 있기 전까지였습니다.
라디오 청취자는 초기에 빠르게 성장했습니다 (Radio Retailing, 1928년 3월 Alan Douglas의 "Radio Manufacturers of the 1920s"를 통해).
배터리 더미가 사라지고 라디오는 오늘날 우리가 유지하고 있는 형식에 독립적으로 조정할 수 있는 많은 제어 장치가 있는 실험실 장비가 되었습니다. 바늘이 다이얼의 스테이션을 가리키고 출발합니다.
본질적으로 절연되어 있는 변압기 작동 라디오와 달리 훨씬 더 경제적인 라디오는 변압기 비용을 절감하고 라디오 회로를 AC 라인에 직접 연결했습니다. 이것은 이제 무전기의 금속 부품이 접지에 비해 "뜨거워질" 수 있기 때문에 심각한 안전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실수로 냉수 파이프나 축축한 콘크리트 바닥에 접촉하여 치명적인 충격을 받거나 테스트 중인 장치에 연결하는 접지된 테스트 장비를 파괴할 수 있습니다.
절연 변압기는 접지로 가는 전류 경로를 차단하고 이러한 상황에서 자신과 장비 모두에 안전을 제공합니다. 대부분의 절연 변압기는 1:1이지만 선간 전압을 약간 조정하는 탭 모델(예: 120:115-120-125)과 연속 가변 모델이 있습니다. 그러나 variac을 사용하지 마십시오. 함께 사용할 별도의 절연 변압기가 있는 경우가 아니면 절연되지 않고 안전상의 이점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주의!
그 시대의 전자 제품은 정말 무차별적인 장치였으며 진공관 라디오도 예외는 아니었습니다. 튜브 라디오에서 작업하는 동안 적절한 안전 예방 조치를 따르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튜브 라디오는 12볼트 정도에서 실행되는 대부분의 다른 취미 프로젝트보다 몇 가지 다른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20년대 또는 30년대의 보급형 라디오조차도 회로의 튜브 플레이트에 최대 500V DC(50-100mA의 전류 사용 가능!)가 있을 수 있습니다.
안전 표준은 거의 존재하지 않았으며 들어오는 전원의 한쪽이 섀시에 연결된 변압기가 없는 "AC/DC" 라디오를 찾는 것이 일반적이었습니다. 현대적인 가정용 시스템에서는 노출된 금속 비트에 120V AC를 놓을 수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전기적 위험 외에도 튜브 라디오는 작동하는 동안 매우 뜨거워지며 냉각되기 전에 튜브를 잡으면 쉽게 심각한 화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항상 라디오의 플러그를 뽑은 상태로 작업하고 전원이 켜진 라디오를 테스트할 때는 한 손을 사용합니다. 뜨거운 섀시 라디오에서 작업하는 경우 절연 변압기를 사용하십시오. 그렇지 않으면 심하게 다치거나 사망할 수 있습니다. 천천히 이동하여 작업을 다시 확인하고 조심하십시오!
다락방에서 라디오를 찾으면 시작하기 전에 전원을 연결하고 작동하는지 확인하고 싶을 수 있습니다. 절대 그러지 마세요! 이 빈티지 라디오의 신호 라우팅은 주로 커패시터 커플링으로 수행되었으며 당시 커패시터는 문자 그대로 카드보드, 호일, 종이 및 왁스로 만들어졌으며 시간이 지남에 따라 심하게 열화되었습니다.
방금 찾은 라디오를 연결하려고 시도하면 작동하지 않을 뿐만 아니라 단락된 커패시터로 인해 값비싸고 변압기와 같은 부품을 교체하기 어렵고 교체하기 어려운 부품이 손상되거나 화재가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몇 초 밖에 걸리지 않습니다. 빈티지 라디오를 점검하지 않고 전원을 켜지 마십시오. 최소한 커패시터를 교체하십시오!
라디오의 밑면은 대부분 원래의 커패시터를 보여주지만 몇 가지 더 최근에 교체된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6개 또는 7개 이상의 튜브로 시작할 프로젝트 라디오를 찾은 경우, 특히 라디오에 감상적 가치가 있는 경우 더 작은 모델을 찾아 다이빙을 하기 전에 연습할 수 있습니다. 튜브의 수는 회로 복잡성에 대한 좋은 평가를 제공하며 전자공학에 능숙하더라도 대부분의 프로젝트와 충분히 다르기 때문에 특수 라디오를 시작하기 전에 튜브 회로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감을 잡는 것이 좋습니다.
그래서, 나는 무엇을 필요로합니까?
대부분의 라디오에서는 별로 필요하지 않습니다. 멀티미터, 납땜 인두, 표준 드라이버, 플라이어 및 클리퍼 모음만 있으면 완전한 무선 복원을 수행하는 것이 완전히 가능합니다. 주 전원 변압기가 없는 "핫 섀시" 라디오에서 작업하는 경우 절연 변압기를 사용하고 싶을 것입니다. 완벽주의자라면 변조 신호 발생기가 정렬에 도움이 되기를 원할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들은 단순한 전자 부품이며 성공하는 데 많은 것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지 않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입니다!
사용하게 될 대부분의 구성 요소는 NTE PartsDirect 또는 Mouser와 같은 일상적인 전자 부품 회사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이제 막 시작했거나 원하는 것을 찾기 위해 더 복잡한 사이트를 헤매고 싶지 않다면 New Sensor( www.newsensor.com ), Sal's Capacitor Corner( www . .tuberadios.com ) 또는 Just Radios( www.justradios.com )에는 이러한 종류의 프로젝트를 위해 특별히 더 집중적으로 선택한 부품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라디오에 이미 설치된 튜브는 양호하여 교체할 필요가 없습니다. 그러나 만약 그렇다면, 앤티크 일렉트로닉스 서플라이( www.tubesandmore.com ) 에서 대부분의 튜브를 찾을 수 있습니다 . 앤티크 라디오 포럼( www.antiqueradios.com ) 에는 전 세계 수천 명의 활동적인 회원(저 포함!)이 있는 번창하는 취미 커뮤니티가 있습니다. 새 프로젝트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기본 육안 검사
라디오를 이미 찾았다면 이제 조금 확인해 볼 시간입니다. DeWald 618을 예로 사용하겠습니다.
희귀한 원래 뒷면이 손상되지 않은 DeWald 618의 뒷면.
먼저 캐비닛 뒷면을 잘 살펴보십시오. 연기 손상의 징후가 보이나요? 그렇다면 그것은 큰 적신호가 될 것입니다. 다행히도 이전에 불이 붙은 것을 찾는 것은 매우 드물기 때문에 대부분의 경우 더 미묘한 문제를 찾게 될 것입니다.
이 1931년 웨스팅하우스 할아버지 시계 라디오는 이전에 불에 탔지만 좋은 시작 프로젝트가 아닙니다.
이 라디오는 오랫동안 사용되어 왔으며 새 제품일 때 몇 년마다 매장에 자주 있었습니다. 따라서 몇 가지를 확인할 가치가 있습니다. 라디오에 대형 전원 변압기가 있는 경우 변압기가 과열되어 내부에서 포팅 타르가 녹지 않았는지 확인하십시오. 이것은 일반적으로 타버린 변압기와 고장난 라디오를 의미하며, 먼저 수리하지 않고 찾은 라디오를 연결하면 가장 일반적인 결과 중 하나입니다.
이 라디오는 전원 공급 장치의 필터 커패시터를 단락시켜 전원 변압기에 과전류, 과열 및 용융을 일으켰습니다.
설치류 또는 곤충 침입의 증거를 주시하십시오. 물린 자국과 씹힌 배선은 주요 경고 신호입니다. 일반적으로 감염된 라디오는 존재할 수 있는 손상과 심각한 건강 위험이라는 사실 때문에 수리를 시도할 가치조차 없습니다.
쥐가 들끓는 빈티지 라디오 섀시. 수리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마지막으로 과거에 수정된 사항을 주시하십시오. 섀시의 빈 구멍, 추가로 볼트로 고정된 부품 또는 속하지 않는 물건은 이전에 누군가가 거기에 있었다는 증거입니다. 반드시 나쁜 것은 아니지만 라디오를 주의 깊게 확인해야 함을 의미합니다.
이 Simplex Model P 툼스톤 라디오에는 추가로 볼트로 고정된 출력 변압기가 있으며 필터 커패시터 캔이 없습니다.
누군가 이 1935년 Rogers 라디오의 IF 변압기를 주스 캔으로 교체했습니다.
라디오에는 슈퍼헤테로다인(Superheterodyne) 또는 "슈퍼헤트(Superhet)"의 두 가지 종류가 있습니다. 그리고 조정된 라디오 주파수 또는 "TRF". 이는 무선 신호를 처리하는 방식의 차이와 관련이 있지만 모두 대부분 동일한 부품 세트를 공유합니다.
DeWald 618 섀시는 위에서 아래로.
일반적으로 필터링을 위한 하나 또는 두 개의 인덕터가 있는 전원 공급 장치가 있습니다. 안테나에는 튜닝된 방송국을 미리 선택하는 데 사용되는 무선 주파수(RF) 변압기인 안테나 코일 세트가 있습니다. 라디오의 토폴로지에 따라 RF 코일 세트가 더 있습니다. TRF용 RF 코일이 더 많거나 발진기 코일과 중간 주파수(IF) 변압기 세트가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스피커를 구동하는 출력 트랜스포머가 있는 오디오 출력 섹션이 있으며, 오디오 앰프 스테이지에 대한 입력으로 때때로 인터스테이지 트랜스포머가 있습니다. 라디오가 올바르게 수신하려면 이러한 모든 코일과 변압기가 작동해야 합니다.
작동 원리
DeWald 618은 슈퍼헤드입니다. 이 5-튜브 AC/DC 라디오에서 안테나는 전송을 수신하고 중파 방송 신호 또는 단파 대역 중 하나를 듣고 있는지 여부에 따라 전환되는 안테나 코일 세트를 통해 연결하고 사전에 도움을 줍니다. - 간섭과 원치 않는 수신을 줄이기 위해 라디오의 다음 단계로 가는 신호를 선택합니다.
Rider's Perpetual Troubleshooter Vol. 7.
이 신호는 로컬 오실레이터(오실레이터 코일 세트에 의해 구동)와 믹서의 이중 기능을 제공하는 펜타그리드 컨버터인 6A7 튜브로 공급됩니다.
안테나에서 스피커까지의 신호 경로를 보여주는 개략도.
RF 신호를 함께 혼합한 후 변환기는 수신된 신호를 라디오의 IF로 출력합니다. 이 IF 신호는 먼저 중간 주파수로 튜닝된 IF 변압기를 통해 커플링되고 6D6 IF 앰프 튜브로 연결됩니다.
증폭된 후 신호는 IF 증폭기의 플레이트를 빠져 나와 다른 IF 변압기를 통해 결합된 감지기, 오디오 증폭기 및 자동 볼륨 제어 레벨 생성기인 #75 튜브로 이동합니다. #75 튜브의 다이오드는 변조된 RF 신호를 감지(정류)하여 DC 오프셋 위에 있는 웨이브로 이동합니다.
파형이 표시된 라디오를 통한 신호 경로를 보여주는 블록 다이어그램 (Elements of Radio Servicing, Marcus and Levy, 1947).
대부분의 무전기에서 이 DC 레벨은 수신된 신호 강도에 비례하며 자동 볼륨 제어(AVC) 회로의 일부로 무전기의 프론트 엔드 튜브로 라우팅됩니다. 이것은 다이얼 주위를 조정하고 라디오 신호의 강도가 대기 조건으로 인해 자연스럽게 변동할 때 라디오의 볼륨을 일정하게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DC 상단에 있는 오디오는 커패시터와 볼륨 컨트롤을 거쳐 #75의 컨트롤 그리드(입력)로 전달되어 플레이트를 빠져 나와 #43 출력 튜브를 구동합니다. 신호는 출력 트랜스포머를 통해 #43에서 이동하고 스피커를 통해 귀에 프로그램의 오디오를 재생합니다.
심층 섭취 확인
부품 교체 작업을 시작하기 전에 모든 코일과 변압기의 상태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러한 부품은 모두 회로도 에 표시 됩니다.
표시된 부품: (1) 안테나 코일; (2) IF 변압기; (3) 발진기 코일; (4) 필터 초크; (5) 계자 코일; 및 (6) 출력 변압기.
캐비닛에서 섀시와 스피커를 당긴 후 첫 번째 단계는 튜브를 제거하는 것입니다.
라벨이 붙은 구성품을 보여주는 라디오 뒷면.
레이블이 지정된 다른 구성 요소를 보여주는 하향식 보기.
어떤 튜브가 어떤 소켓에 들어가는지 기록해 두십시오. 교체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 일부 라디오(여기에서 사용하는 것과 같은)에는 소켓에 튜브 번호가 찍혀 있습니다. 그렇다면 운이 좋은 것입니다!
튜브가 제거된 베어 라디오 섀시.
튜브에 와이어 연결이 있는 상단 캡이 있는 경우 제거할 때 주의하십시오. 때로는 튜브의 상단 캡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느슨해져서 당겨져 튜브가 파손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튜브를 제거하면 이제 다양한 연결부에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습니다. 나는 안테나 코일이 있는 라디오의 프론트 엔드에서 시작하여 라디오를 통해 출력 변압기로 이동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상태를 확인하려면 멀티미터 세트를 사용하여 저항(옴)을 측정하고 연속성을 확인하면 됩니다.
저항 판독값이 무한하다는 것은 와이어가 끊어졌음을 의미하지만 좋은 판독값은 로우 엔드에서 몇 옴에서 하이 엔드에서 수십 옴까지 다양할 수 있습니다.
안테나 코일의 기본 측정.
안테나 코일의 1차측을 측정하는 좋은 방법 중 하나는 라디오의 내장 배선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안테나는 이 모든 코일에 연결되고 이 모든 코일은 대역 전환 후에 접지에 연결되므로 후면의 안테나 단자와 접지 사이에 멀티미터를 연결하고 범위를 뒤집습니다. 이 경우 모두 좋습니다! 안테나 코일의 2차측도 측정했는데 체크아웃도 되었습니다. 발진기 코일에!
이 라디오에는 총 3개의 발진기 코일이 있습니다. 하나는 섀시 아래 자체 코일 형태이고, 두 개는 동일한 코일 형태에 감겨 있으며 상단의 가변 커패시터 옆에 장착됩니다.
하부 발진기 코일 측정.
공통 코일을 공유하는 다른 두 개의 발진기 코일은 섀시 상단에 있습니다.
이들은 각각 4단자 장치이므로 확인하기 쉽습니다. 서로 연속성이 있는 두 세트의 러그가 있지만 반대쪽 권선의 러그에는 연결되지 않습니다. 이 경우 모든 발진기 권선도 양호하게 테스트되었습니다.
다음은 IF 변압기입니다. 이 캔은 섀시에 장착되며 각각에는 1차 권선과 2차 권선이라는 두 개의 권선이 있습니다. 배선을 추적하고 연속성을 갖는 두 쌍을 찾는 것은 매우 간단합니다.
첫 번째 IF 트랜스포머에서 2차 트랜스포머는 6D6 IF 앰프 튜브의 그리드 캡에 대한 연결 하나가 상단에 있습니다. 두 번째 IF 변압기에서는 둘 다 하단에 있습니다. 두 가지 모두에서 연속성을 확인한 후 IF 변압기도 양호합니다.
일부 고급 라디오는 IF 변압기 또는 캔 내부에 숨겨진 기타 구성 요소를 탭했을 수 있지만 이와 같은 보급형 라디오에서는 찾을 수 없습니다.
첫 번째 IF 변압기의 2차측 테스트(상단 연결에 대한 다른 멀티미터 프로브).
계속해서 트랜스포머가 없는 AC/DC 라디오이므로 필터 초크, 출력 트랜스포머 및 필드 코일만 확인하면 됩니다. 필터 초크는 섀시 상단에 있으며 리드는 전원 공급 장치 섹션을 향하고 있습니다. 권선은 하나만 있으며 대략적인 DC 저항은 회로도 에 나와 있습니다. 이들은 ±20% 허용 오차를 갖는 경향이 있으므로 345옴의 판독값은 어떠한 문제도 나타내지 않습니다.
필터 초크.
필터 초크를 바닥에서 측정하여 345옴을 보여줍니다.
필드 코일과 출력 변압기의 다른 두 구성 요소는 스피커 자체에 장착됩니다.
스피커에 사용할 수 있는 좋은 영구 자석은 2차 세계 대전 이후까지 소비자 라디오에서 실제로 발견되지 않았으므로 이 라디오는 자기장을 설정하고 필드 코일로 알려진 스피커에 전원을 공급하기 위해 전자석을 사용했습니다. 또한 전원 공급 회로에서 초크로 사용되며 필드 코일을 가로질러 측정하면 2,309옴이 표시됩니다.
스피커 필드 코일 저항 확인 2,309옴.
회로도 에는 판독값이 없지만 일반적으로 이와 같은 1930년대 라디오에는 1.5-3K 옴이 적당합니다. 마지막으로 출력 트랜스포머도 상단에 장착되며 두 개가 공통 러그를 공유합니다. 1차측은 472옴 DC 저항으로 제공되며 이는 매우 일반적입니다. 2차측은 스피커 보이스 코일에 연결되어 있으며 2.1옴을 보여주었습니다.
내가 튜브를 테스트하지 않았다는 것을 눈치채셨을 것입니다. 튜브 테스터에 액세스할 수 있는 경우 확인하는 것은 매우 쉽습니다. 많은 진공관 라디오를 수리할 계획이 아니라면 진공관 테스터는 필요한 투자가 아니며 나중에 처음 전원을 켠 후 몇 가지 간단한 테스트로 기능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와 같은 직렬 스트링 라디오에서 작업하는 경우 히터를 확인하여 서비스 후 처음으로 전원을 켤 때 라디오가 적어도 켜지는지 확인하는 것이 유용할 수 있습니다.
튜브 핀아웃 다이어그램은 "6d6 튜브"와 같이 인터넷에서 튜브의 문자와 단어 "튜브"를 검색하여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이 라디오는 모든 "구식" 튜브를 사용하지만 모든 구형 튜브에서 다른 것보다 크고 서로 인접한 두 개의 핀은 항상 히터입니다. 이 두 핀 사이에 측정값이 있으면 튜브 히터가 손상되지 않은 것이며 전원을 켜면 히터 스트링이 켜집니다.
결론 및 다음 단계
이 검사를 완료하는 데 약 1시간이 걸렸지만 수리를 위해 첫 진공관 라디오 중 하나를 시작하는 경우 시간이 꽤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모든 점검 끝에 이 라디오의 상태가 매우 좋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모든 안테나, 발진기 및 IF 코일은 양호한 테스트를 받았으며 출력 변압기, 필드 코일 및 필터 초크도 마찬가지였습니다. 전혀 나쁘지 않습니다!
섀시 상단, 작업 준비 완료!
이러한 부품 중 일부가 라디오에서 확인되지 않더라도 걱정하지 마십시오. 더 이상 지역 RadioShack에서 이러한 부품을 선택할 수 없지만 기존 재고 또는 새로운 기능 대체품을 찾는 옵션이 많이 있습니다. 문제가 발생하거나 누군가가 부품을 가질 것이 거의 확실하기 때문에 부품이 필요한 경우 크라우드소싱된 도움에 대해 골동품 라디오 포럼을 참조하십시오.
이 DeWald의 여러 가지 빛깔의 다이얼 페이스가 깔끔해 보입니다!
곧, 필요에 따라 섀시 아래 구성 요소 교체를 완료하고, 처음으로 전원을 켜서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 확인하고, 정렬 후 발생하는 모든 문제를 수정할 것입니다. 빈티지 라디오를 찾아 함께 연주해 보세요! 네바다
공헌한 골동품 라디오 포럼 회원 Art Hoch, bobwilson1977, chaz, chrisc, db gain, Dutch Rabbit, Flinx, Gary Tayman, Indiana Radios, mrlee, phinegan, RobertL, sgrath92, simplex1040, TexMax, Tim Tress, transister 및 Zbing에게 특별한 감사를 전합니다. 사진과 생각을 브레인스토밍하는 동안 "새로운" 라디오를 처음 탐색하는 동안 발생할 수 있는 위험 신호와 이 프로젝트에 사용된 DeWald 라디오를 그의 컬렉션에서 제공한 아버지 Joe에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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