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디오 공작

[스크랩] 기판 땜질 완료

알씨보이 2019. 2. 9. 14:50

사진이 좀 두서없게 되었네요.  평소에 게시판을 좀 활용해야 고치는 법을 아는데....


기판들의 땜질이 완료되었습니다. 이제 배선하기만 하면 되네요.











실수로 6핀 짧은 핀헤더를 con6에 땜하는 바람에 떼느라고 고생했습니다.







먼지가 ㅎㅎ;;;








C4,C3는 원래 땜 안하나요? 부품 봉지에 104 2개가 남아있긴 한데 꽂을 홀이 없네요.


납땜하고나면 플럭스가 남는데 전용 세척제가 없으면 잉크젯 프린터 노즐청소액(아이소프로필알코올,IPA)으로도 잘 닦입니다.

대충 손톱으로 긁어내고나서 청소액을 발라둔다음 1분있다가 문지르면서 닦으면 잘 제거됩니다. 칫솔로 문지르면 편합니다.

땜할때 충분한 열이 가해지도록 하세요. 홀이 충분히 가열되면 땜이 홀에 빨려들어가면서 보기도 좋고 튼튼하게 됩니다.^^



출처 : 전자공작카페
글쓴이 : 박도영 원글보기
메모 :